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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마케팅
GPTs, Analytics, Big Data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수립과 전개
#마케팅
#디지털마케팅
#인공지능
#AI
#재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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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6p
12.9 MB
마케팅.세일즈
김찬기
인라이트컨설팅
모두
과거에는 디지털 마케팅을 전개하려면 마케팅 전문가, 통계 분석가, 컴퓨터 프로그래머로 구성된 팀이 필요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프로그래머나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이 모든 것을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현장 중심의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을 밝히고 빅데이터, 소셜 미디어, 인공지능, Chat GPT를 활용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현하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하여 다루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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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로그
Chapter I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1. 대상 고객의 구매 패턴을 알면, 고객 중심 마케팅 전개가 가능해 진다
2. 소비자는 후기를 보고 물건을 구매하는데, SNS 관리가 필요 없다고?
Chapter II 문제는 마케팅 전략의 부재
1.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전략
2. 존 스노의 감염지도
3. 창업기업의 마케팅 전략
Chapter III 신규고객 확보와 고객 유지
1. AARRR 모델
2. 랜딩페이지(Landing Page)
3. SNS 마케팅
4.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5. 스텝메일
6. 구글 애널리틱스의 활용
7. 고객 유지로 수익을 증대하라
Chapter IV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전개하기
1. 영상 제작 누구나 할 수 있어
2. 저작권과 초상권을 모르면 큰 코 다칠 수 있어
3.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급성장
4. 생성형 AI
Chapter V 정부 지원 사업 바로 알기
1. 정부 지원 사업의 확인
2. 비즈니스 모델 명확화는 기본
3. 사업계획서의 유형과 구성
에필로그
참고문헌
과거에는 디지털 마케팅을 전개하려면 마케팅 전문가, 통계 분석가, 컴퓨터 프로그래머로 구성된 팀이 필요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프로그래머나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이 모든 것을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현장 중심의 마케팅 전략 수립 방법을 밝히고 빅데이터, 소셜 미디어, 인공지능, Chat GPT를 활용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현하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하여 다루었다.
김찬기
chanki@konkuk.ac.kr
경영공학박사 (건국대학교 일반대학원)
•(주)인라이트컨설팅 대표
•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마케팅분야 컨설턴트
•명지대학교 객원교수(마케팅 및 ICT 융합 기술)
•안산대학교 겸임교수(디지털 사진의 이해)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외래교수(디지털 마케팅 실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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